하지마 제발좀그래
틱장애 증상 정리해보자 본문
오늘은 틱장애 증상 정리해보자. 우리 건강에 근육을 조절하시게 되면 뇌의 심부에 있는 기저핵에서 하는 일인데 오염된 혈액이 뇌혈관 보호장벽을 뚫고 뇌의 기저핵에 들어가게 되면 염증이 생깁니다.
이때 틱장애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전두엽에도 염증이 생겨나게 보면 ADHD 증상도 나타나게 되어 틱장애 증상이 출현하는 아이이 ADHD 증상을 동어긋나는 되었다면가 풍부해요 뇌와 장은 또다른 축으로 연결돼서 장이 좋지 않으면 뇌에 염증을 일으키는데 유전적으로 장이 좋지 않다면 뇌를 억제해하는 뇌혈관 보호장벽이 쉽게 뚫리게 되고 근육이나 음성이 내 의지와 무관히 절제되지 않는 뚜렛 증후군으로 진행됍니다.
틱장애 증상 정리
1. 유전적 요인 -틱장애 증상 정리
틱 증상은 유전적 요인이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부모가 틱 증상을 소지하고 있었다면 자식도 가지고 있을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2. 도파민 이상-틱장애 증상 정리
기분을 좋게 생성해 주는 신경물질인 도파민의 분비 정도에 따라서 틱 증상이 이완될 수도, 나호전될 수도 있습니다.
3. 뇌 요인-틱장애 증상 정리
요새 연구에 따르면 틱장애 증상이 뇌의 질환과 관련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또한 앞에서 설명한 여러가지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생겨날 때 그 증상이 심해지는 것으로 보이라고 합니다.
4. 심리적 요인-틱장애 증상 정리
틱 증상은 스트레스와도 연관이 깊습니다. 감정적으로 불안한 경우에는 그 증상이 악화되기 쉽다고요.
5. 환경적 요인-틱장애 증상 정리
뇌에 손상을 입게 될 경우나 산모의 컨디션에 따라서도 틱장애가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틱장애 증상 첫번째 운동틱
운동틱은 눈, 머리, 어깨, 입, 손 부위를 급격히 활약하는 색다른한 움직임이 반복되는 성향이 있어요. 운동틱에 단순운동틱과 복합운동틱으로도 나뉘어집니다. 단순운동틱에는 눈깜빡거리기, 얼굴찡그리기, 머리휘젓기, 입벌리기, 어깨움츠리기, 목을 경련하듯 갑자기 움직이기 이며, 복합운동틱에는 색다른한 얼굴표정짓기, 손짓하는 행동, 뛰어오르기, 발구르기 등이 있다고 합니다.
틱장애 증상 두번째 복합음성틱
복합음성틱은 욕설하기, 외설증이 있다고 합니다.
틱장애 증상 세번째 음성틱
음성틱에는 급작스레 소리를 내는 행동으로 헛기침, 킁킁거리기, 컥컥거리기, 엉뚱한 단어나 구절을 반복, 외설스런 단어 반복하기 등이 있어요.
틱 치료 방법
틱장애는 전체 인구의 5%가 평생 1번은 경험하고 아동의 10~20%가 겪는다는 연구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흔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도 틱장애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는 단 1%만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끼칠 정도이고요.
1. 약물치료-틱장애 증상 정리
자신을 때리거나 타인에게 욕을 하는 등 피해를 가중되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학업과 친구 관계에 곤경을 끼친다면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약물 치료는 보통 도파민을 차단하는 약물을 섭식하이며 12~18개월간 복용합니다. 치료효과가 커서 약물 치료를 받으면 거의 호전됍니다.
2. 증상 무시하기-틱장애 증상 정리
틱장애는 도리어 증상을 무시해야 이완에 도움이 됍니다. 아이에게 지적을 하고 혼을 내면 이는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오히려 증상이 더 오래 자주 유지되는 악영향을 끼칩니다. 한 대학병원 교수에 기초하면 아이의 틱장애 치료를 위해 여러 병원을 찾아갔다가 오히려 증상이 악화된 사례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틱장애를 진단받아도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편한 마음을 간직하도록 부모가 매진하시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선생님, 친구, 부모님 등 근처 사람들이 틱장애를 의식하지 않고 무시하는게 증상 이완에 도움이 됍니다. 일상 생활에서 균형잡힌 놀이 시간과 휴식 시간을 가지는 것도 바람직해요.
틱병은 치료가 어려우며, 특히나 많은 증상을 갖는경우가 치유하기 더욱 힘든 케이스 입니다. 먼저 틱병의 증상 그 자체를 금지시켜 본다던지 하는 일은 도무지 무의미할 뿐 아니라 그러한 증상에 소아의 주의를 더욱어 집중요시키게 되기때문에 한층 소거되기가 어려질 수 있고요.
틱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은 전문가에 의한 심리요법과 병행해서 틱을 발생시킨 소아의 환경에 개재하는 문제점을 보완해서 소아가 환경에 관해서 보다 잘 적응하도수 있도록록 원조해 주는 일이 중요하더라고요.
틱장애 행동 및 정서의 장애
1. 비기질성 유뇨증
본인이 의도하지 않는데도 소변이 나오는 현상을 유뇨라고 하고요. 발생원인으로서 배뇨기능이나 뇌의 각성기전의 미숙 등의 사람의 몸적 요인과 가정 내 갈등 등의 심리 사회적 요인이 있고요. 치료에는 아동의 자존감을 배려하면서 지지적인 정신요법이나 행동요법, 보호자교육과 또한 이미프라민 등 항우울 약제의 취침 전 내복이 효력을이고요니다.
2. 비기질성 유분증
불수의적으로 부적절한 곳에 대변을 보는 상태를 칭합니다. 유뇨증과 동일한식으로 사람의 몸적 요인이나 심리사회적 요인 등이 복잡하게 간섭하고 있고 또한, 대략적으로의 정서 및 행동의 장애를 동반하는 일이 풍부해요해요. 냄새나 청결 등 때문에 필요 끝으로 질책을 받아 아동에게 거부감이나 불안, 긴장감이 생기지 않아도 되도록 보호자 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 해요.
3. 섭식장애
영아기부터 유아기에서의 식사 거부와 극단적인 편식을 말하며 장기간 계속되었다거나, 체중감소가 관찰되는 경우를 칭 해요. 부모가 섭식을 강제로 시켰거나 간섭해봤을 때 또는 젖을 뗄 때에 일어나며 경증의 경우에는 빈번히 관찰됍니다.
4. 이식증
영양이 되지 않는 물질(흙, 물감 등)의 섭식을 반복하는 것으로, 정신지체 아동에게 관찰되는 일이 풍부해요
5. 상동성 운동장애
수의적으로 거듭되는 상동적이고, 습관처럼 하는 운동을 칭합니다. 몸 흔들기, 머리 흔들기, 머리카락 뽑기, 손가락 튕기기 등이 있고 자해행동으로는 눈 찌르기, 손이나 혀 깨물기 등이 있습니다.
6. 말더듬
말더듬이란 말의 유창성이 현저하게 장애를 받은 상태를 칭하고요. 경증은 유아기에 일과성으로 일어나는 장애로서 청년기부터 성인기에는 지속적인 것이 어쩌다 관찰됍니다. 단어나 음절, 단어를 수시로 반복하던가그렇지 아니하면, 말의 율동적인 흐름을 차단하는 말의 머뭇거림이나 멈춤을 개성으로 합니다.
마지막으로 틱 치료와 틱장애 증상들에 대하기 때문에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틱장애 증상들과 틱 치료 방법을 인지하시고 평상시 경향을 신중하게 관찰하셔서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시길 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