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하지마 제발좀그래

가슴 통증 원인 12가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가슴 통증 원인 12가지

dfdwggbrfes 2024. 5. 26. 17:32
반응형

가슴에 통증을 느껴보신 분들이 정작 넉넉한데 심장 근처이 저릿하거나그렇지 아니하면 콕콕 쑤시는 것과 같이 아플 때가 있다고 하는데 가슴 통증은 경미하고 임시적인 불편 증상일 수 있겠지만 때로는 생명을 협박하는 응급한 분위기을 뜻하는 전조증상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슴통증 또는 흉통 | 의학정보 바로가기☜

 

 

가슴 주변에 통증이 발생하다가 보면 근심되고 계속 신경이 쓰이게 되고 있는데 아무러하여도 심장 등 귀중한 장기에 이상이 있어 건강에 큰 문제가 생성한 건 아닐지 생각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 간헐적인 통증은 무시하고 지나가는 분위기가 있다고하지만, 목과 상복부 사이 어딘가에 찌르는 것과 같이 아픔이 들거나 날카로운 통증과 조이는 것과 같이 느낌을 받으면 심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도 하더라고요. 하지만 가슴 통증은 언제나 심장의 문제는 아닐 수 있습니다.

제가끔 통증 빈도 그렇지 아니하면 지속시간이 달라서 민감하고 찌르는 것처럼 통증이 있고요. 오늘은 여러 가지 가슴통증 원인에 대하여 살펴볼게요.

가슴 통증 원인 1. 심장 질환 많은 사람들이 가슴에 통증을 느끼면 심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요. 실제로 심장마비나 심근경색증은 폐색으로 기인해 심장 근육이 넉넉한 양의 혈액을 공급받지 못할 때 생겨나요. 심장마비로 인한 통증은 흔하게 가슴 통증 외에 팔, 등, 턱, 목, 배 등에 통증을 동반하며 식은땀을 흘리고 메스꺼움, 숨 가쁨, 피로와 같은 증상이 일어날수 도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 2. 협심증 심장으로 이양하는 혈류의 낮아짐으로 인해 나타나는 협심증은 심장마비로 착각할 수 있고요. 협심증은 가슴을 조이는 것과 같이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상태는 심장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최고 예사로 나타나고 이는 추후 일어날 수 있는 심혈관 질환에 대한 경고일 수 있습니다. 

 

보통은 육체적인 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기인해 돋아나는데, 자꾸 일어나서 생겨날 수 있는 문제인데요. 그렇지만 위와 같은 안정형 협심증과 다르게 불안정 협심증은 의학적으로 응급한 분위기일 수 있고요. 혈류의 감소가 어찌 계기 없이 최대 30분 동안 계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협심증과 심장마비를 구별하는 주된 차이점은 협심증은 심장 근육으로 가는 혈류가 잠깐동안만 감량한다는 점인데요. 심장마비는 혈관에 혈전이 구성되어 혈액을 심장으로 실어옮기는 혈관이 현연히 차단돼요. 이는 심장 근육에 영구적인 손상을 줄 수 있는 증상이죠.

가슴 통증 원인 3. 늑간 신경통 중 한 종류인고 하는늑간 신경통은, 몸의 좌우 어떠한 한쪽 늑골(갈비뼈)을 따라 우발적으로 과도한 통증을 알게되는 질환인데요. 통증은 몇 초에서 긴 경우에는 몇 분간 계속될 수 있고요. 늑간 신경통은 대상포진 감염 시나 치유 후유증으로 발생하던가그렇지 아니하면 퇴행성 척추증 등 척추나 척추 질환 등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가슴 통증 원인 4. 심근경색 심근경색은 심장이 있는 좌측 가슴에 통증이 느껴질 시 의심되는 증상이나 중앙~오른편 가슴 주위에 통증이 있어도 심근경색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증상으로는 심장 주변의 묵직한 통증이나 가슴이 답답하고 어지러움과 식은땀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은 최대한도 빨리 치료를 요하는 질환이니까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날쌔게 병원에 찾아가 진료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가슴 통증 원인 5. 폐색전증 폐색전증은 혈전이 생성되어 폐의 혈관으로 이동하여 폐의 혈관을 막은 상태를 말해요. 혈전은 상식적으로 다리의 정맥에서 발생해서서 혈관을 통해 이동하여 폐에 혈액을 급부하는 동맥까지 이동하게 돼요. 이런 폐색전증의 증상은 심장마비의 증상과 고만고만하게 숨가뿜, 심박수 상승, 가슴통증을 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는 피를 토할 수도 있는데, 폐색전증은 지금 바로 치료 받지 않게되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 6. 심근염 심근염은 심장 근육에 염증이 발생한 상태를 말해요. 인체의 다른 근육과 같은 식으로 심장 근육에도 이러한 염증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사로 심근염은 엔스타인-바 바이러스, C형 간염, HIV, 클라미디아, 연쇄상 구균, 포도상 구균 박테리아 등의 감염이 있는 인류에게 지배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에는 숨가뿜,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 현기증, 발열, 근육통, 피로, 실신, 관절이나 다리 또는 목정맥에 부종 발생 등이 있다고 합니다. 심근염의 이유로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은 한두번이 아니지만 일부는 약물이나 자가면역 질환, 기저 질환으로 말미암아 염증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 7. 폐렴 폐렴도 가슴 통증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나 세균이 폐에 침입해서 염증을 새로 생겨나게해요. 감기를 악화시키거나 방치하는 것이 원인 중 한 가지인데요. 목은 아프지 않은데 기침이나 가래가 나오거나 고열이 1주일 이상 연속되고,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고 염증이 흉막(폐를 감싸는 막)에까지 미치면 막강한 가슴 통증 증상을 느끼게 돼요. 면역력이나 체력이 줄어드는 인간에게 2차 감염병으로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가슴 통증 원인 8. 위산 역류 소화기질환인 역류성 식도염 있어도 가슴통증 증상이 출현해요. 식도가 있는 가슴 중앙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넉넉한데요. 명치 끝부터 목구멍까지 타는 느낌 들고 트림이 나오 가나 목에 거 끌 거리 거나 걸리는것 같은 이물감이 발생해서다고해요.

가슴 통증 원인 9. 늑막염 늑막염은 폐를 둘러싸는 종합 조직의 얇은 층인 늑막에서 나타나는 염증을 의미하는데, 늑막은 우리가 호흡할 때 흉강에 마찰되지 않게 하도록 하고요. 하지마는 이 늑막에 염증이 생기면 호흡할 때 통증이 일으키게 돼요. 늑막 층이 서로 마찰되었거나 흉강에 부딪치며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이 야기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나 박테리아가 사유로 늑막염이 일어날 수도 있는데, 박테리아가 원인이라고 하는 경우 항생제를 처방하여 먹는 것이 도움받을 수 있고요. 또한 바이러스성 늑막염인 경우에는 간혹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회복되기도 하고요.

10. 공황 발작 공황발작은 두려움이나 스트레스에 대한 생리적 반응인데요. 공황발작 자체는 생명을 위협하지 않다고 하지만 그 증상은 심장마비와 유사하여 곧 죽을 것과 같이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숨가뿜, 발작, 가슴 조임, 무감각, 발한, 떨림, 가슴통증 등이 그 증상인데요. 만성 공황 발작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불안, 우울증과 같은 포괄적인 문제로 인해 생겨날수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공황 발작은 30분 이내로 해결되어지고 있는데 약물 등으로 치료를 받으면 공황 발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11. 근육통 기침을 계속적으로 하도록 하면 가슴통증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기침은 가슴 근육을 긴장시켜서 근육에 통증을 일으키기 때문이예요. 또는 운동이나 되풀이되는 활동으로 말미암아 근육을 너무하게 동원하여 근육통이 나타날수 도 있다고 합니다. 

 

섬유근육통과 같은 만성 통증 증후군 역시도 근육통을 야기해요. 사람의 몸의 다른 부위에 근육과는 달리 가슴 통증은 증상만으로는 근육통에 따른 것인지 그 명료한 원인을 알기가 어렵므로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는게 좋아요. 평범할 때 등이 굽은 자세나 의자에 불량하게 앉는 등의 해로운 자세가 이어지면서 가슴 앞쪽의 대흉근이 뭉쳐 근육통으로 지속될 수 있고요. 근육통의 상황이라면 넉넉한 휴식을 취해주시거나 물리치료와 같은 치료 형식으로 호전이 가능해요.


 12.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 긴장이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인데요. 스트레스로 인한 가슴 통증은 언제든 생겨날 수 있고요. 보통 좌측 가슴 아래가 아프고 짧은 시간 안에 날카로운 물체로 찌르는 것과 같이 느낌이 들어요. 협심증과 다른것처럼 운동을 할 때 발생하는 현상이 아니어서 가만히 있어도 통증을 느낍니다.

반응형